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결과! 각 증권사별 경쟁률과 예상 취득 주식수는? 장외시세는?

by NY대디 2021. 3. 11.
반응형

어제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이 종료되었습니다. 공모주 청약 역사상 최대의 증거금이 몰리며 SK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다음 표를 보며 간단하게 확인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청약에는 총 636천억의 증거금이 몰리며 작년의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에 몰렸던 금액을 가뿐히 넘어섰습니다. 공모 규모 역시 상장가 65000원 기준으로도 15천억 규모이고, 대부분이 기대하고 있는 첫 날 따상에 돌입한다면 4조 가까운 규모로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증권사별로 최종 신청 주식 수를 비교하면 다음 표과 같습니다. 가장 많은 신청 건수가 몰린 곳은 NH투자증권이며, 가장 적은 청약 건수가 몰린 곳은 SK증권이었습니다. 저도 SK증권을 제외한 다섯 곳에서 청약을 신청했는데, 그 이유는 SK증권은 계좌를 개설하지 못해서였습니다. 아무래도 그 동안 사용하던 계좌도 아니었을 뿐더러, 영업일 20일 이후 계좌 개설의 조건을 맞추지 못했는데, 많은 분들이 비슷한 이유가 아니었을까 합니다. 결론적으로 6군데 모두 청약한 분이시라면 6~9주 정도 배당 받으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례경쟁률의 경우, 삼성증권이 864: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고, SK증권이 563:1로 가장 낮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이 경우 약 1억원(정확히는 9750만원)으로 3천 주를 청약할 수 있고, 삼성증권에서는 약 3주지만 SK증권에서는 5주를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스트라제네카의 위탁생산, 노바백스의 위탁개발을 맡으며 19년 이후로부터 지속적인 성장을 뛰어넘어 올 해 폭발적인 영업이익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상장 전 SK바이오사이언스의 장외시세는 20만원에 육박하며, 꼭 장외시세에 도달하는 것은 아니지만 충분히 따상을 예측할 수 있고, 따상상까지도 고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주식의 배정과 좋은 상장 첫 날의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위 종목은 추천 글이 아닙니다. 제가 투자를 위해 공부한 것을 글로 남겨둔 것이므로 투자 시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