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 경쟁률과 장외가는? 마지막 중복청약 가능 종목!

by NY대디 2021. 8. 3.
반응형

크래프톤과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으로 8월의 공모주 시장은 뜨겁게 달아올랐습니다. 공모주 투자자분들은 8월 시작부터 바쁘게 일정을 알아보시고 있을 것 같습니다. 크래프톤과 원티드랩의 청약이 오늘 종료되자마자, 내일부터 플래티어와 엠로의 공모주 청약이 시작됩니다.

참고로 크래프톤과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 증거금은 85, 금요일에 환불됩니다. 금요일은 플래티어와 엠로의 청약 마지막 날이며, 동시에 딥노이드와 한컴라이프케어의 청약 시작일이기도 합니다. 가용할 수 있는 금액을 잘 확인해보셔야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 마지막에 엠로 공모주 청약 정보 포스팅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다 읽어보시면 엠로 공모주 청약 정보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플래티어는 어떤 회사?

플래티어는 AI 마케팅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2005년에 설립된 플래티어는 롯데, 신세계, 현대 등 대형사의 이커머스 플랫폼 설계 구축부터 컨설팅까지 턴키 솔루션(Turn-key Solution)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50억 건의 누적 데이터, 매월 2억 건의 데이터를 딥러닝 인공지능 기술로 분석해 고객행동, 제품종류, 주문, 배송 등 각 단계마다 발생하는 데이터와 연동·분석·처리하는 등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플래티어는 아틀라시안, 트리센티스, 퍼포스, 클라우드비즈 등 각 분야 글로벌 1위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지난해 고객사의 솔루션 사용 건은 40만 개로 2015년 대비 266% 늘었습니다.

이상훈 대표는이커머스와 디지털 전환 통합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업은 국내에서 플래티어가 유일하다. 수많은 기업이 당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성공사례를 만들었다. 앞으로도 글로벌 디지털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플래티어의 청약 일정은?

청약일 : 8 4~5 (, 목요일)

환불일 : 8 9 (월요일)

상장일 : 8 12 (목요일)

총 공모주식 수량 : 180만주 (전량 신주 모집, 일반투자자에게 45만주, 기관투자자 236만주, 우리사주 9만주 배정)

확정 공모가 : 11,000 (희망 공모가 밴드 8,500~10,000, 희망 공모가 밴드 초과, 198억원 규모)

기관경쟁률 : : 1,631:1

의무보유확약비율 : 18.3%

상장일 유통가능물량 : 220만 주 ( 26%)

장외시세 : 20,000

주관사 : KB증권, 하나금융투자

 

내일부터 이틀간 청약이 진행되는 플래티어는 청약 마감일과 환불일과의 차이가 4일이 납니다. 대출 등을 이용해 투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래티어의 상장일은 810일로, 엠로와 청약 일정이 겹치지만 상장일은 다른 날에 상장하게 되었습니다.

총 공모주식 수량은 약 180만주, 전량 신주 모집하며, 이 중 일반투자자에게 45만주를 배정하였습니다. 공모 규모는 크지 않은 편입니다. 확정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상단을 초과하여 11,000원으로 결정되었으며, 기관 경쟁률은 1,631:1, 의무보유확약비율은 18.3%입니다. 엠로와 비교하여 우위에 있습니다.

KB증권은 427,500주를 배정받았습니다. 1인당 청약 한도는 7,000주이며, 금액은 3,500만원에 해당합니다. 하나금융투자는 22,500주만을 배정받았으며, 1인당 청약 한도는 1,100주입니다. 금액은 550만원에 해당합니다. 증권사 중복 청약이 가능합니다.

플래티어 장외가 거래 동향, 매수 수요는 있지만 매도 수요는 없습니다.

 

나의 청약 전략은?

크래프톤과 원티드랩의 청약 결과는 실망스러웠습니다. 크래프톤은 지속적인 공모가 고평가 논란이 있었고, 실제로 청약 마감 후 결과를 보니 개인 투자자의 청약 경쟁률도 낮았습니다. 상장일의 흐름이야 쉽게 예상할 수 없지만, 투자금에 비해 높은 수익률을 얻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원티드랩의 경우 잉여자금이 몰리면서, 오히려 많은 증거금이 몰렸습니다. 이 역시 투자한 금액에 비해 수익금은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두 공모주에 비하면, 플래티어는 탄탄한 재무상태와 안정적인 영업이익으로 미루어 보아 더 투자하기 좋은 공모주 같습니다. 중복 청약이 가능하지만 규모가 작은 것은 아쉬운 점입니다. 하지만 엠로, 딥노이드, 한컴라이프케어와 청약금을 배분해야 하므로, 저는 플래티어는 풀청약에 도전할 생각입니다.

엠로 공모주 청약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2021.08.03 - [재테크] - 엠로 공모주 청약, 경쟁률과 코넥스 장외가는? 청약 전 안보면 손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