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원준과 아스플로의 첫 날 경쟁률은? 씨유테크 청약이 더 나을지도? 내일 청약 마감 전 꼭 확인하세요!

by NY대디 2021. 9. 27.
반응형

오늘 원준과 아스플로 공모주 청약 첫 날이 지났습니다. 내일 두 공모주 청약이 마감됩니다. 첫 날 두 공모주의 경쟁률과 증거금은 얼마가 모였는지, 그리고 오늘 기관경쟁률이 공개된 씨유테크 공모주는 어떤 매력이 있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플로, 첫날 청약 경쟁률 252 대 1

아스플로, 첫날 청약 경쟁률 252 대 1, 원준도 102 대 1 '예상보다 저조' 공모가 높아져 청약 눈치싸움

www.hankyung.com

원준

첨단소재 열처리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NH투자증권에서 단독 주관하며, 공모규모 650억원에 첫 날 증거금은 약 8300억원이 모였습니다.

NH투자증권에 배정된 수량은 약 25만주이며, 이 중 12.5만주가 균등배정수량입니다. 청약계좌는 15만개가 모였으며, 이미 균등배정수량은 0.8가 되었습니다. 내일은 더 하락할 것입니다.

현재 비례배정으로 1주를 받기 위해서는 660만원의 금액이 필요하며, 이 역시 내일은 더 많은 금액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스플로

반도체 공정가스 공급 및 제어용 부품 전문기업입니다.

미래에셋증권에서 단독 주관하며, 공모규모 160억원에 첫 날 증거금은 5730억원이 모였습니다.

미래에셋증권에 배정된 수량은 약 18만주이며, 이 중 9만주가 균등배정수량입니다. 청약계좌는 16만개가 모였으며, 이미 균등배정수량은 0.5가 되었습니다. 내일은 더 하락할 것입니다.

현재 비례배정으로 1주를 받기 위해서는 630만원의 금액이 필요하며, 이 역시 내일은 더 많은 금액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씨유테크와의 비교

아스플로는 수요예측에서 2143 : 1의 경쟁률로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원준도 의무보유확약비율이 44%를 기록하였습니다. 아스플로는 내일 더 많은 계좌가 모이면 균등배정은 0.3주까지 내려갈 것 같습니다.

씨유테크의 수요예측 결과가 나쁘지 않은 것으로 보아, 저는 원래 아스플로에 청약하려고 했던 자금을, 배정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씨유테크에 자금을 배분하려고 합니다. 원준과 아스플로는 상장일이 겹치므로, 두 종목 중 한 종목으로 시장의 관심이 몰릴 가능성이 높기도 합니다.

씨유테크 공모주 청약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1.09.27 - [재테크] - 씨유테크 공모주 청약, 확정 공모가가 높다! 기관경쟁률은? 아스플로보다 나은 선택일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