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28일 백신 접종 세부계획 발표 관련주에 주목하자!

by NY대디 2021. 1. 27.
반응형

방역당국이 내일 28일 백신 접종 세부 계획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접종 세부 계획에는 우선 접종 대상은 누구인지, 그리고 주식과 관련하여 중요한 백신의 종류, 유통, 보관, 접종 방식 등을 포괄하여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대한민국 정부는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 및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모더나 4개 제약사와 각각 백신 구매계약을 체결해 총 5600만명 분의 선구매 계약을 완료하였습니다. ​이 중 가장 먼저 국내 도입이 시작될 백신은 코백스 백신으로 예상됩니다.

백신의 유통과 관리를 전담할 업체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선정되었으며, 초저온 유통이 필요한 화이자 백신의 경우 이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콜드체인 시스템이 필요하며, 종합 계획에는 이에 대한 내용도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1.     제주반도체

제주반도체는 이미 화이자 백신 보관용기에 공급하는 반도체로 시세를 많이 주고 있는 종목입니다. 내일 화이자 백신이 공급분이 발표되면 다시 한번 슈팅을 줄 수 있는 종목입니다.

 

 

제주반도체, 화이자 백신 보관용기에 반도체 공급

박성식 제주반도체 대표[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제주반도체(080220)는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제약회사 화이자가 생산한 코로나19 백신 보관용기에 메모리반도체를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제주

www.edaily.co.kr

현재 상한가 이후 6000원 선을 지지해주고 있으며, 하루에 한 번씩 슈팅을 주고 있습니다. 어제와 그저께 매수 물량이 많이 쌓여있는 상태로, 발표 전에 기대감으로 한 번 더 상승폭을 줄 것 같습니다.

재무는 꾸준히 영업이익을 내고 있지만, 작년 3분기까지 당기순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2.     태경케미칼

태경케미칼은 산업가스 전문업체로 드라이아이스, 질소 등을 취급하는 업체로, 드라이아이스 업계 1입니다. 이 전에 화이자 백신 공급과 관련하여 이미 시세를 주었으며, 오늘도 큰 폭으로 시세를 주었습니다. 드라이아이스 부족에 대해서는 유럽에서도 지속적으로 뉴스가 있었으며, 아마 화이자 공급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면 그에 맞추어 이슈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징주] 태경케미컬, 화이자·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유통 선정 속 드라이아이스 수요↑

질병관리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기관까지 안전하게 운송하기 위한 보관 및 유통체계 구축 관련 진행 상황을 발표하면서 콜드체인 유통망이 주목받으면서 태경

biz.heraldcorp.com

화이자 백신 이슈에 맞춰 신고가 기록 후, 백신 이슈가 잠잠해지며 떨어지면서 20평선 지지해주다가, 최근 시세 준 뒤 16000원 부근 지지해주면서 장중 한 번씩 슈팅주는 모습입니다. 오늘도 17900원까지 상승하였습니다. 내일 주목해야 할 대목입니다.

재무는 드라이아이스 업계 1위인 만큼 지속적인 매출액과 영업이익 보여주고 있습니다.

3.     현대글로비스, CJ대한통운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운송을 맡을 예정이지만, 결국에는 기존의 유통망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위 업체들 같이 기존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에게 외주를 맡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각 업체 모두 아래와 같은 기사가 나오며 시세를 주었습니다.

 

[단독]'車 물류' 현대글로비스 '백신 콜드체인' 시동거나 - 머니투데이

현대차그룹의 물류 담당인 현대글로비스가 삼성SDS에 이어 코로나19(COVID-19) 백신 유통사업을 추진한다. 국내 의약품 전문유통·보관업체들과 의약품의 수송·...

news.mt.co.kr

 

 

CJ대한통운 참전하며 치열해진 백신 수송전…CJ대한통운 '-70도 무리없다'

CJ대한통운 관계자가 콜드체인 물류 작업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코로나19 백신 수송전에 공식 참전했다. 그간 온도를 저온으로 유지하면서 최종 배송지까지 보관?운송

www.sedaily.com

현대글로비스 차트
CJ대한통운 차트

두 회사 모두 재무는 탄탄하므로 차트만 업로드하겠습니다. 비슷한 형태를 보이며 이틀 연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운송 이슈는 업체 체결 확정까지 지속적으로 논의되며 재료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4.     SK케미칼

SK바이오사이언스가 유통 및 관리를 맡기로 했으니 SK바이오사이언스를 미리 사뒀으면 좋겠지만, 아직 IPO 대기중인 업체로 투자할 수는 없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SK케미칼의 자회사로, SK바이오사이언스의 가치가 올라가면 지분을 일부 소유하고 있는 SK케미칼 역시 가치가 올라갑니다.

 

 

'백신 호재' SK바이오사이언스 못 사네…SK·SK케미칼로 매수세

SK바이오사이언스에 잇따른 호재가 전해지며 SK 관련주들이 일제히 급등 중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상장되지 않은 종목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매수할 수 없지만, 모회사인 SK케미칼(285130)과 SK

www.edaily.co.kr

SK케미칼 기관, 외인 거래량

차트 상 18일 이후로 외인의 매수세가 이어지면서 큰 폭으로 상승했다가, 오늘 외인의 매도세와 함께 조정을 주었습니다. 지금 자리는 낮은 자리는 아니지만, SK바이오사이언스 IPO 일정 때마다 계속 상승을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5.     세운메디칼

세운메디칼은 백신 접종에 관련한 특수주사기 제조업체 이슈로 지속적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이미 백신 접종 이슈가 한차례 있던 작년 12월 초 신고가 달성 후 최근 거래량 없이 조정중이다가, 다시 백신 접종 이슈에 맞춰 큰 폭으로 시세를 주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계획과 관련하여 주사기로 이슈를 몰며 한 번 더 시세를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징주] 세운메디칼, 코로나19 백신용 특수주사기 공급부족…제조업체로 강세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용 특수 주사기가 부족 사태가 발생하고 있다는 소식에 소모성 의료기기 제조업체인 세운메디칼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26일 한국거래소에

biz.heraldcorp.com

재무상으로 영업이익과 매출액도 꾸준함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 종목은 추천 글이 아닙니다. 제가 투자를 위해 공부한 것을 글로 남겨둔 것이므로 투자 시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