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이노뎁 공모주 청약 총 정리! 이노뎁 장외가는? 이노뎁 하이투자증권 오늘까지 계좌 개설하세요!

by NY대디 2021. 6. 8.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이노뎁 공모주 청약에 대해 작성하겠습니다. 이노뎁 공모가는 오늘 오전에 확정되었습니다. 상당히 촉박하게 결정되었네요. 주관사는 하이투자증권으로, 아마 대부분의 투자자분에게는 생소한 증권사일 것입니다. 청약일 전 날 까지 계좌가 개설되어야 하므로, 투자 예정이신 분은 오늘 꼭 개설하시기 바랍니다. 내일부터 진행될 이노뎁 공모주 청약! 일정과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이노뎁은 어떤 회사?

이노뎁은 지능형 영상 관제·도시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입니다. 이노뎁은 영상데이터의 처리를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CCTV 영상의 실시간 영상관제를 위한 영상인식 제품 판매를 주력으로 하며, 도시 인프라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CCTV 관제센터 시장의 절반가량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영상인식 및 데이터 플랫폼 솔루션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하는 회사로, 현재 영상 AI 기술,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군에서 필요로 하는 데이터 통합관제 솔루션을 연구합니다.

쉽게 말해, CCTV 분야에서 통합 관제 솔루션을 제공하고, 그만큼 매출의 80% 이상이 공공기관에 편중되어 있습니다. 안정적이라는 장점과 함께 큰 이익을 보지 못하는 분야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노뎁 청약 정보

청약일 : 6 9~10 (, 목요일)

환불일 : 6 14 (월요일)

상장일 : 6 18 (금요일)

총 공모주식 수량 : 105만주 (일반투자자에게 26만주 배정)

확정 공모가 : 18,000 (희망 공모가 밴드 최상단, 공모가 기준 시총 1,200)

기관 경쟁률 : 1573:1

의무보유확약비율 : 6%

상장일 유통물량 : 380만 주 (+ 임직원에게 부여된 약 40만주)

장외시세 : 22,000~24,000

주관사 : 하이투자증권

내일부터 진행되는 이노뎁 공모주 청약 일정은 목요일에 종료됩니다. 하지만 환불일은 월요일로, 청약 종료 후 환불까지의 기간이 4일이 소요된다는 점은 대출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고려해야 할 점입니다. 상장일은 환불 후 4일만인 다음주 금요일에 진행됩니다. 굉장히 빠르게 상장되는 것 같습니다. 공모가는 희망 공모가 최상단인 18,0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기관 경쟁률은 1500:1이 넘으며 계속된 공모주 청약의 인기를 이어갔습니다. 반면 의무보유확약비율은 6%에 불과합니다. 작년 공모주들의 의무보유확약비율이 20%를 쉽게 넘겼던 것을 생각하면, 공모주의 인기가 작년에 비해서는 시들해진 것 같습니다.

상장일 유통물량은 약 420만주로 적은 편은 아닙니다. 이 중 40만주는 임직원에게 부여된 물량인데, 임직원은 2500원에서 3000원에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공모가에 던져도 6배의 가격에 팔 수 있는 셈입니다. 이전에 임직원에게 부여된 주식은 바로 매도가 어려워 퇴사하는 일 까지 벌어졌는데, 이번 경우는 바로 매도가 가능하므로 임직원에게 부여된 물량이 얼마나 시장에 나오는지도 상장일 주가 흐름을 결정하는 요인이 되겠습니다.

장외시세는 대략 22,000~24,000원 선에서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이투자증권의 경우 일반, 우대 구분 없이 1인 당 최대 26,250( 2.35억원)까지 청약이 가능합니다. 균등배정만 노린다면 10, 9만원의 금액으로 청약해볼 수 있겠습니다.

나의 청약 전략은?

높은 기관 경쟁률과 공모가 밴드를 초과하지 않은 확정 공모가는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하지만 상장일 유통가능물량이 적지 않고, 의무보유확약비율이 낮은 점, 그리고 임직원이 바로 매도가 가능한 약 40만주의 주식 수량은 상장일의 주가 흐름이 좋지 않을 수 있는 요소입니다. 하이투자증권의 주식 계좌를 가진 분이 많지 않을 것으로 보아 균등배정을 받기는 쉽겠지만, 이로 인해 얼마나 큰 이득을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또한, 하이투자증권의 공모주 청약 수수료는 1,000원이므로 이 역시 얼마 안될 것으로 보이는 수익금에서 제해야합니다. 저는 하이투자증권의 계좌가 없으므로, 굳이 오늘 만들어서 투자하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위 종목은 추천 글이 아닙니다. 제가 투자를 위해 공부한 것을 글로 남겨둔 것이므로 투자 시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