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씨유테크 공모주 청약, 원준과 아스플로 청약과 한눈에 비교하자! 청약 전 안보면 손해!

by NY대디 2021. 9. 26.
반응형

9월 마지막 주에는 중소형급 공모주 청약의 일정이 몰려 있습니다. 역대 최고 기관 경쟁률을 달성한 아스플로 공모주 청약과, 의무보유확약비율이 44%나 되는 원준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는 날, 씨유테크의 공모주 일정이 시작됩니다. 아직 수요예측 결과가 나오지 않았고, 공모가가 확정되지 않았지만, 최근 삼성의 Z플립의 인기에 힘입어 관련주의 큰 상승세가 나온 적이 있었고, 씨유테크도 역시 디스플레이 분야의 강자입니다. 씨유테크 공모주 청약에 대해 확인해보고, 원준과 아스플로 공모주 청약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유테크는 어떤 회사?

씨유테크는 인쇄회로기판(PCB)·연성회로기판(FPC)에 부품을 실장해 판매하는 표면실장기술(SMT) 전문 기업입니다. 좀 더 쉽게 설명하면, 디스플레이와 메인보드를 연결하는 부품이 대표적입니다. 설립이후 지금까지 17년간을 SMT 한 분야에 집중한 기업으로 주로 적용 되는 분야는 스마트폰과 노트북 같은 IT 디바이스입니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에 쓰이는 연성인쇄회로조립(FPCA) 사업이 주이며. 스마트폰과 TV, 태블릿PC 등에 사용되는 디스플레이용 FPCA가 주력 제품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 등이 주요 납품처 입니다.

 

[IPO] 씨유테크, 내달 상장..."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아시아타임즈=김지호 기자] 표면실장기술(SMT) 전문기업 씨유테크가 10월 코스닥시장에 입성한다. 백영현 씨유테크 대표는 지난 24일 온라인 기업공개(IPO) 간담회에서 "공모를 통한 자금과 기존

www.asiatime.co.kr

 

씨유테크 청약 정보

청약일 : 9 28~29 (, 수요일)

환불일 : 10 1 (금요일)

상장일 : 10월 -일 (-요일)

총 공모주식 수량 : 525만주 (신주모집 350만주, 일반투자자 131만주(25%), 기관투자자 393만주(75%))

희망 공모가 밴드 : 5,100 ~ 5,600

상장일 유통가능물량 : 525만 주 (기존주주의 물량 없음)

장외시세 : 5,000~ 6,000

주관사 : 대신증권 단독

 

청약일은 화, 수요일이며, 환불일은 금요일입니다. 이틀 간격이므로,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에게는 부담이 적겠습니다. 상장일은 수요예측 결과와 함께 발표될 것이지만, 아마 원준과 아스플로 처럼 상장일이 겹치는 일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공모 수량이 525만주로 많습니다. 이 중 구주매출이 33%에 해당하는 175만주입니다. 66%에 해당하는 350만주를 신주 모집합니다. 이 중 일반투자자에게 131만주를, 기관투자자에게 367만주를 공모합니다.

희망 공모가 밴드 상단은 5,600원입니다.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확정 공모가가 결정되겠지만, 상단 혹은 초과로 결정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최근 삼성 Z플립의 높은 인기로 관련주가 많이 상승하였는데, 씨유테크 역시 디스플레이 및 Z플립에 부품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주목받는 시기에 적절히 상장하는 것 같습니다.

상장일 유통가능물량은 525만주로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구주매출이 없고, 전량 공모 수량이라는 점은 좋습니다. 장외가는 매수호가가 5,000~6,000원 사이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기존 주주의 수량이 없으므로 거래가 없을 것입니다.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신증권에서 단독으로 주관합니다. 1인당 최소등급 기준 청약 한도는 65,000주로, 만약 5,600원으로 공모가가 확정된다고 가정하면 18200만원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청약 수수료는 2,000원입니다.

 

나의 청약 전략은?

기관 수요예측 결과를 내일 오후에 보아야 하겠지만, 기관 경쟁률과 의무보유확약비율이 낮게 결정될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만약 기관 경쟁률 약 1,200:1 이상, 의무보유확약비율 10% 이상으로 결정된다면 시장의 평가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상장일 기존 주주의 물량이 없는 점, 그리고 최근 Z플립 관련주의 높은 주가 상승 등으로 관련 섹터에 보이는 시장의 관심 등은 좋은 주가 흐름을 예측하게 합니다. 하지만 상장일 유통가능물량이 525만주로 많은 편이며, 원준 공모주 청약과 아스플로 공모주 청약이 겹치는 일정으로 상대적으로 자금 배분이 많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대부분의 자금을 원준과 아스플로에 청약하고, 남은 금액을 씨유테크에 청약할 예정입니다.

원준 공모주 청약 정보 링크입니다.

2021.09.26 - [재테크] - 원준 공모주 청약, 9월 마지막 주 기대 공모주! 기관경쟁률과 장외가는? 안보면 손해!

아스플로 공모주 청약 정보 링크입니다.

2021.09.26 - [재테크] - 아스플로 공모주 청약, 역대 1위 기관 경쟁률! 하지만 너무 높은 공모가? 청약 전 안보면 손해!

 

댓글